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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간단 교정법! 목디스크 통증 잡는 스트레칭
조회수 8441 회 4:14
2020.02.26
통증 잡는 한의사 한수빈 X 물리치료사 신유진
통증 잡는 스트레칭

# 오프닝
한수빈 한의사 : 최근 목디스크 환자분들이 꾸준히 증가하는데 컴퓨터를 비롯해 스마트폰의 사용이 늘면서
목디스크 발병률이 늘어났습니다.
목디스크가 이미 발병했다면 치료와 함께 스트레칭을 병행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그러면 오늘은 목디스크에 좋은 스트레칭을 통해서 디스크를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 머리밀기 스트레칭
신유진 물리치료사 : 첫 번째로 알려드릴 스트레칭은 목디스크 환자들을 위한 머리 밀기 스트레칭입니다.
바닥에 누우셔서 무릎을 세우시구요. 턱을 살짝 가슴 쪽으로 당기시고
오른쪽 손바닥을 오른쪽 머리에 두시고 서로 밀어내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을 5초간 유지해주시구요.
다음으로는 왼손을 왼쪽 머리 옆에 두시고 서로 밀어내는 동작을 5초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손을 내리시고 머리를 바닥에 닿게 지그시 눌러주시면 되시구요.
이 동작도 5초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양손을 이마 위에 대시고 손은 누르고 이마는 밀어주는 동작을 5초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목이나 턱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주의해주시고요.
특히 등이나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한수빈 한의사 : 이 동작은 목디스크 환자들의 목 앞쪽 그리고 옆쪽 뒤쪽까지
한 번에 강화시킬 수 있는 스트레칭인데요.
이렇게 오른손으로 할 때는 목 오른쪽에 힘이 들어갔고
왼손으로 누를 때는 목 왼쪽 머리를 바닥으로 누를 때는 목 뒤쪽,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마에 손을 대고 밀 때는 목 앞쪽에 힘을 느끼면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따라해 보세요!

# 두 번째 수건 누르기 스트레칭
신유진 물리치료사 : 이번에 알려드릴 동작은 수건 누르기 스트레칭입니다.
요즘엔 선생님처럼 집에 있는 수건을 둥글게 말아주시고 목 뒤에 베고 누워주시면 되시는데요.
이때 턱을 가슴 쪽으로 살짝 당겨주시면서 목 뒤에 있는 수건이 뒷목을 지그시 눌러줄 수 있도록
5초에서 10초간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5초에서 10초간 유지하셨다면 턱을 하늘 방향으로 들어올리시면서 휴식을 취해주시면 됩니다.
이 동작을 하실 땐 어깨가 구부러지거나 등이나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한수빈 한의사 : 이 동작에서 턱을 아래로 당기는 동작은 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실은 머리통 바로 아래 붙어있는 후두하군 같은 경우는 스트레칭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 따라해 보세요!

# 클로징
한수빈 한의사 : 자 오늘은 오늘은 목디스크에 좋은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경추의 경우는 머리를 지탱하는 아주 중요한 부위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 잘하셔서
경추디스크 빨리 벗어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 몸의 모든 통증을 잡는 그날까지!

신유진 물리치료사 : 통증 잡는 스트레칭!

함께 : 다음 시간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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