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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목만 까딱했을 뿐인데? 무릎 통증 잡는 스트레칭
조회수 740 회 4:04
2020.01.06
통증 잡는 스트레칭

# 오프닝
한수빈 한의사 : 우리 몸에서 무릎은 고관절과 체중을 지탱하고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릎의 각도가 좋지 않으면 무릎 손상이 더 빨라지게 됩니다.
스트레칭을 통해서 무릎통증을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격 스트레칭
신유진 물리치료사 : 무릎통증 잡는 첫 번째 스트레칭입니다.
발목 움직임을 통해 다리 전체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동작입니다.
step. 1 바닥에 누워 양쪽 발끝을 몸통 쪽으로 당겨주세요.
step.2 발끝을 최대한 밀어주세요.
step.3 발목을 안쪽으로 굽혀 엄지발가락이 서로 맞닿게 해주세요.
step.4 발목을 최대한 바깥쪽으로 벌려주세요.

# TIP 가동범위 내 근육을 최대한 움직여 주세요.
무릎이 들리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한수빈 한의사 : 종아리 앞과 뒤쪽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입니다.
발끝을 밀고 당길 때는 최대한 밀고 당겨주세요.
지금 따라해 보세요!

신유진 물리치료사 : 이번에 알려드릴 엎드려 발목 당기기 스트레칭은
허벅지 앞쪽 근육을 늘려 골반 경사 교정과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동작입니다.
Step.1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한쪽 무릎을 구부려 손으로 발목을 당겨주세요.
Step.2 15초간 동작을 유지해 주세요.
Step.3 반대쪽도 똑같이 따라해 주세요.
그 다음 손으로 발을 당겨 15초간 유지하세요.
괜찮으신가요?

한수빈 한의사 : 왼쪽 무릎이 잘 안 굽혀지는데요.
신유진 물리치료사 : 수건이나 끈을 이용해 발목을 당겨주세요.
골반이 뜨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한수빈 한의사 : 대퇴사두근 스트레칭을 통해 무릎 통증을 예방하는 스트레칭입니다.
지금 따라해 보세요!

한수빈 한의사 :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스트레칭을 진행해주세요.
우리 몸의 모든 통증을 잡는 그 날까지!

신유진 물리치료사 : 통증 잡는 스트레칭!

함께 : 다음 시간에 만나요~
 
한수빈/ 다음 이시간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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